전종목시세


[SEN]웰마커바이오,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과제 협약

  • 이소연 기자
  • 2019-03-15 15:07:22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바이오제네틱스(044480)의 협력사인 웰마커바이오는 지난 14일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Erbitux 저항성 대장암 치료를 위한 신규 항암제 개발’에 대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대장암 표적항암제(얼비툭스; Erbitux)의 저항성 극복을 위한 약물 개발’을 주제로 수행한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과제의 후속 연계 과제다. 바이오제네틱스는 지난해 5월 웰마커바이오와 ‘대장암 표적항암제 이익분배형 권리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며 이 연구에 참여해 전임상 진행과정을 협업하고 있다.

웰마커바이오는 대장암 환자에게 사용하는 표적 치료제인 얼비툭스 저항성 환자 조직으로부터 저항성 관련 유전자를 동정했던 결과를 바탕으로 약물 개발과 치료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predictive biomarker) 검증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대장암 외 타 암종으로 적응증 확장을 위한 연구 또한 진행 중이다.

바이오제네틱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웰마커바이오와 협업해 대장암 표적항암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협력사를 비롯해 여러 관계 기관들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암종을 치료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오제네틱스는 최근 글로벌 제약사 아슬란으로부터 세계 최초 담도암 표적항암제 ‘바리티닙’의 국내 독점 권리를 확보한 것에 이어 급성골수성백혈병 적응증의 표적항암제 ‘ASLAN003’에 대한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제약 사업으로 사업다각화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0.02.24 (장종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닥바이오제네틱스 5,510 400 -6.77%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