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헬스케어 속보

휴온스, 국내 네 번째 보톡스 ‘리즈톡스’ 출시··“시장서 진검승부 펼친다”

  • 박홍용 기자
  • 2019-06-26 09:11:24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휴온스, 보톡스, 리즈톡스, 네번째, 보툴리눔 톡신, 출시

휴온스, 국내 네 번째 보톡스 ‘리즈톡스’ 출시··“시장서 진검승부 펼친다”

휴온스글로벌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가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즈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A형으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1~3상을 모두 완료한 국산 의약품으로 올해 4월 식약처로부터 유효성을 인정 받아 내수용 허가를 취득했다.

휴온스글로벌은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위를 점하기 위해 그룹사 자원을 총동원하겠다는 구상을 세웠다.

제약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휴온스와 에스테틱 전문 기업인 휴메딕스가 리즈톡스를 공동 판매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수립한 것이다. 휴온스는 국내외 보툴리눔 톡신 전체 시장 성장에, 휴메딕스는 국내 에스테틱 시장 공략에 집중할 방침이다.

휴온스는 국내 품목 허가와 임상을 바탕으로 지난해 수출 계약을 체결한 유럽, 중국, 중남미 지역 국가들의 현지 허가 및 임상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아직 파트너십을 체결하지 않은 미국 등 주요 국가들과의 협의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해 세계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휴메딕스는 ‘리즈톡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와 에스테틱 의료장비 ‘더마샤인 시리즈’로 구축한 ‘에스테틱’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기반으로 피부과, 성형외과 등 전문 에스테틱 시장을 적극 공략 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리즈톡스’는 지난 2016년 ‘휴톡스주(수출명)’라는 브랜드명으로 수출 허가를 획득해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에 수출되며 세계 시장에서도 유효성을 인정 받아왔다.

김완섭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그룹의 모든 역량을 모아 리즈톡스가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약과 에스테틱 사업 모두의 역량을 보유한 휴온스그룹의 시장 진입으로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진검승부’가 펼쳐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에 대해 ‘미간주름 개선’ 외에도 미용영역 적응증 확대를 위해 ‘외안각 주름(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1상을 완료하고 현재는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20년 눈가주름에 대한 추가 적응증을 승인 받을 예정이다. 이외 향후 치료 영역으로도 적응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