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마켓 속보

까스텔바쟉, 상호에서 획 하나 빼는 이유는

원활한 IR위해 까스텔바작으로
10월 주총서 상호변경 추진

  • 김민석 기자
  • 2019-08-15 10:29:20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시그널]까스텔바쟉, 상호에서 획 하나 빼는 이유는

골프웨어 기업 까스텔바쟉이 글자의 획 하나를 빼는 방식으로 해 상호 변경을 추진한다. 다소 표기가 까다로울 수 있는 회사이름에 변화를 줘 제품 및 투자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상반기 실적도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상장사로서 외형과 내실을 갖춰나가고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까스텔바쟉은 10월 중 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법인명) 변경을 추진한다. 변경 사명은 ‘까스텔바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글자의 획 하나는 빼는 것이다.

상호 변경을 추진하는 이유는 일반 투자자와 고객들이 회사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회사의 공식 명칭은 까스텔바쟉이지만 많은 고객들이 까스텔바작으로 인식하고 있다. 문제는 인터넷 포털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증권사 매매 프로그램에서 까스텔바작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기 힘들다는 것이다. 특히 상장 전과 달리 회사의 투자 정보를 알려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져 법인명을 바꾸는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 관계자는 “회사이름에 대해 많은 홍보 노력을 기울였지만 (고객 및 투자자들이) 까스텔바작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며 “고객들이 부르는 데로 따라가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 판단해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그널]까스텔바쟉, 상호에서 획 하나 빼는 이유는

사명 변경이 상장사로서 주주 친화적 외형을 갖추는 조치라면 내실인 실적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코스닥 입성 이후 첫 공개한 이 회사의 상반기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 436억원, 영업이익 5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 4.1%, 7.1% 증가했다. 유통수수료가 낮은 온라인 채널 매출이 전년대비 109% 증가했고 해외 수출 및 라인선스 매출이 77.8% 늘어난 것이 큰 역할을 했다. 회사는 해외 진출 강화로 실적 성장을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중국·대만·일본 등 해외 바이어 초청 수주회와 인도네시아 바이어 대상 설명회를 열기도 했다.
/김민석기자 se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