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헬스케어 속보

디오, 美 화이트캡 홀딩스 지분 80% 인수 완료

  • 박홍용 기자
  • 2019-08-19 18:50:20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임플란트, 디오, 화이트캡 인스티튜트, 화이트캡 홀딩스

디오, 美 화이트캡 홀딩스 지분 80% 인수 완료

디지털임플란트 선도기업 디오가 미국 ‘화이트캡 홀딩스’의 인수를 완료했다.

디오는 화이트캡 인스티튜트(WHITECAP INSTITUTE), 화이트캡 테크놀로지스(WHITECAP TECHNOLOGIES), 화이트캡 덴탈 랩 앤 밀링(WHITECAP DENTAL LAB AND MILLING) 등을 보유한 화이트캡 홀딩스의 지분 80%를 약 430만달러에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6월 말 화이트캡 인스티튜트의 인수에 대한 이사회 결의를 진행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화이트캡 인스티튜트만을 인수하고자 했으나, 향후 미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다른 두 개의 회사도 필요성이 있다 판단해 화이트캡 홀딩스의 인수를 추진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화이트캡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앞으로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오는 화이트캡 홀딩스를 통해 미국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들에게 자사 디지털임플란트 시술의 핵심인 디오나비에 대한 교육과 임상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 내 디오나비 보급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화이트캡의 기공 파트를 통해 그동안 자체 개발한 풀 디지털 솔루션(Full Digital Solution)을 미국 시장에 공급해 회사의 사업영역이 디지털보철 분야까지 확대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