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헬스케어 속보

심사평가원, 안전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 박홍용 기자
  • 2019-09-02 17:31:52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심사평가원, 안전경영현장, 선포식

심사평가원, 안전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달 3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본원 대강당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합동 안전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따.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와 국민 안전에 대한 사명감 내재화 등 실효성 있는 안전 중심 경영을 위해 수립한 ‘HIRA 안전 3대 전략*’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HIRA 안전 3대 전략 △안전 중심 경영원칙 △근로자 등 생명·안전보호 △국민 의료안전망 강화를 의미한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3월 정부의 공공기관 안전강화 종합대책 발표 후 △안전기본계획 수립 △전사 단위의 안전경영 실행조직 구성 △안전 중심 중장기(2020~2024) 경영목표 설정 등 안전 중심 경영 기반을 조성해왔다.

심사평가원은 앞으로 △전 직원 신체·심리 치유 프로그램 운영 △제2사옥 건립공사 등 관계 협력사의 안전사고 예방 △지자체와 연계한 지역주민 안전 강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전방위적 안전 중심 경영을 지속 확대·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심사평가원은 안전 중심 경영 전략과 활동이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고 국가 표준에 부합하도록 업무와 사업장에 대한 위험성 평가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MS) 인증 취득을 진행하고 있다.

김선민 심사평가원 김선민 안전중심경영추진단장은 “국민과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기관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모든 업무 영역에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겠다”며 “지속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안전 중심 경영을 위해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