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헬스케어 속보

일동제약-한국의류시험연구원, 보건용마스크 분야 업무협약 체결

  • 박홍용 기자
  • 2019-10-08 17:07:08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일동제약, 한국의류시험연구원, 보건용마스크, 업무협약

일동제약-한국의류시험연구원, 보건용마스크 분야 업무협약 체결
윤웅섭(왼쪽) 일동제약 사장이 8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과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일동제약

일동제약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한 성능 및 품질관리를 위해 손을 잡았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양측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섬유, 소재 등의 분야에 대한 국가표준 설정, 연구개발 사업 등에 참여하는 표준화 전문기관이다.

일동제약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자사의 ‘푸른숲 마스크’를 비롯한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일동의 마스크 제품 패키지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CI(Corporate Identity) 로고를 부착해 브랜드의 신뢰성 및 차별성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2016년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인 ‘푸른숲 마스크’를 출시, 매년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관련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은 “오랜 기간 여러 분야에서 표준을 정립해온 공신력 있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협약을 계기로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융합 분야의 시험기관으로 도약을 추구하는 연구원의 입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양사의 기술 교류, 신규 협력모델 개발 등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진취적 성과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