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시세
Industry 실시간

"취향 잡으니 매출도 껑충"…삼성 비스포크, 존재감 '뚜렷'

핵심 제품 비스포크 냉장고
전체 판매 냉장고의 65%
직화오븐 70%, 식세기 50%
주방 공간 통일성 주는
전 라인업 모두 매출 껑충

  • 이수민 기자
  • 2020-11-22 11:20:21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삼성, 삼성전자, 비스포크, 주방가전, 취향가전

'취향 잡으니 매출도 껑충'…삼성 비스포크, 존재감 '뚜렷'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 유튜브 광고 캡처 화면.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OPKE)’ 라인업을 통해 주방가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의 타입·소재·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선보인 이래 직화오븐·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냉장고 등 주방가전에까지 맞춤형 콘셉트를 확대, ‘비스포크 키친’ 제품군을 완성했다.

비스포크 라인업의 핵심 제품이라 할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에서 판매한 냉장고 전체 매출의 65%를 차지하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식기세척기와 인덕션·직화오븐·전자레인지 등 주방가전들도 다른 비스포크 제품들과 통일감을 주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덩달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비스포크 직화오븐은 삼성전자 국내 직화오븐 전체 판매 중 70%를 차지하고 올해 6월에 출시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전체의 약 50%를 차지한다. 올해 1∼10월 삼성전자 식기세척기는 국내 매출액 기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80%, 인덕션은 약 130%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등 관련 제품군이 이처럼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로 가족 구성원 수나 인테리어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러 타입을 적용한 점, 소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컬러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점, 별도 공사 없이 한국의 주방가구장에 딱 맞는 키친핏을 적용한 점을 꼽았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비스포크 키친을 완성한 데 이어 공간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큐브 냉장고까지 출시하며 비스포크 생태계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스포크 가전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0.11.25 (장종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피삼성전자 66,600 1,100 -1.62%
코스피삼성전자우 60,800 1,000 -1.62%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