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ney 실시간

현대건설, 품질개선 위한 '퀄리티 위크' 행사 개최

7대 품질규범 제정, 다양한 이벤트 등 진행

  • 진동영 기자
  • 2021-05-12 11:23:43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현대건설, 품질개선 위한 '퀄리티 위크' 행사 개최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금정역 공사 현장에서 진행한 '퀄리티 위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의식 개선을 위해 ‘2021 상반기 퀄리티 위크(Quality Week)’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퀄리티 위크는 전 직원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품질캠페인으로, ‘품질 기본 중시 업무문화 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작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품질 활동에 대한 관심 및 인식 개선 효과와 참여자 만족도가 높아 올해부터 정기 시행하기로 했다.


올해 퀄리티 위크에서는 품질 문화 확산을 위해 현대건설 고유의 ‘7대 품질규범’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114개 국내 전 현장에 배부했다. 7대 품질규범은 ▲협력사 시공계획서 발표회 및 예방 품질교육 ▲사례활용시스템을 통한 리스크 사전 조치 ▲도면·절차서·시방서를 준수하는 책임시공 ▲검사 및 시험 계획에 따른 검측 수행 및 기록관리 ▲고객 불만족 사항 적기 대응 및 조치 ▲결함 발견 즉시 지적서 발행 및 조치 ▲협력사 준공 전 결함 및 미결사항 확인 등이다.


품질업무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사의 품질제도, 현장 품질업무 등 궁금증을 품질관리실에서 직접 답변하는 ‘품질 고민 상담소’도 운영한다. 이밖에 ‘품질 4행시 챌린지’, ‘품질관리실이 쏜다’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 이벤트가 아닌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 관리 활동 강화를 위한 품질캠페인으로 보다 실질적인 품질의식 내재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퀄리티 위크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