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실시간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중부발전과 해외 신재생 사업에 국산 기자재 공급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국산 기자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종갑 기자
  • 2021-05-18 14:00:20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포스코인터내셔널, 한국중부발전과 해외 신재생 사업에 국산 기자재 공급
주시보(왼쪽)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과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18일 포스코인터내셔널 인천 송도 사옥에서 한국중부발전이 추진 중인 해외 신재생 사업에 국산 기자재를 공급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사진 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한국중부발전이 추진하는 해외 신재생 사업에 국산 기자재를 공급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한국중부발전은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개척과 태양광 트랙커, 주요 철강 기자재 등 국내 신재생에너지 밸류체인의 해외 수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 솔루션연구소를 통해 가공 및 시공 관련 연구개발(R&D)도 수행해 최적의 제품 솔루션을 한국중부발전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재생에너지 부문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선정한 한국중부발전은 미국?유럽?호주를 중심으로 전세계 약 1GW 이상의 신재생 사업을 운영 및 개발 중이다. 중단기적으로는 2025년까지 해외 신재생 운영자산을 3GW 이상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년간의 해외사업 노하우와 중부발전의 사업개발 및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해외 신재생 시장내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부발전의 해외 신재생 사업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중심으로 한 중소협력기업들이 해외시장에 동반진출하는 구체적인 협력 모델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서종갑 기자 ga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1.06.23 12:36:43 (20분 지연)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피포스코인터내셔널 22,900 550 -2.35%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