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라운드X, NFT 작품 전시 및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 7월 중 출시

  • 도예리 기자
  • 2021-06-16 10:04:36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카카오, 그라운드X, NFT, 대체불가능한토큰, 클립

카카오 그라운드X, NFT 작품 전시 및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 7월 중 출시
출처=그라운드X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클립 드롭스(Klip Drops)’를 7월 중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클립 드롭스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서비스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추가될 예정이다.


클립 드롭스는 그라운드X와 사전 협의해 초청받은 작가에게 작품을 발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누구나 클레이튼(Klaytn) 기반으로 NFT를 만들 수 있는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와는 다르다. 작가는 만든 예술 작업물을 클레이튼에 기록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그라운드X는 국내 주요 미술 갤러리 및 큐레이션 전문가들과 협력해 신진 작가 콘텐츠 발굴에 힘쓸 방침이다. 기존에 작품 활동을 했던 아티스트나 크리에이터도 신청서를 제출하면 내부 심사 후 전시와 유통기회가 제공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립 드롭스는 누구나 일상에서 손쉽게 디지털 작품을 접하고 소유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통합 전시 연계를 통해 작가들의 예술 세계관에 대한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그는 “클립 앱투앱API를 통해 외부 서비스에서도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도예리 기자 yeri.do@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