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ney 실시간

LH, 임대주택 어르신 1,400명 '무지개 돌봄사원' 모집

월 91만원, 하루 4시간 총 4개월 근무
60세 이상 LH 임대주택 입주민 대상

  • 진동영 기자
  • 2021-06-23 09:45:29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LH, 임대주택 어르신 1,400명 '무지개 돌봄사원'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임대주택 입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지개 돌봄사원’ 1,40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무지개 돌봄사원’은 LH 임대주택에서 취약계층 돌봄, 장애인 활동 지원, 주택관리보조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만 60세 이상 시니어 사원이다. 모집 대상은 LH 임대주택 입주민으로, 권역별 입주민 신청자가 미달되면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다.


전국 LH 임대아파트 722개 단지에서 1,300명을 모집하고, 매입임대주택 18개 권역에서 100명을 뽑는다. 전년도 돌봄사업으로 근무했거나 기타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사람, LH 전·현직 임직원과 배우자, 직계존비속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근무기간은 8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총 4개월이다. 하루 4시간씩 주5일 근무하며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단지환경정비, 임대관리 보조, 주민공동시설 운영지원 등 업무를 맡는다.


급여는 월 91만원 수준이다. 근무지는 LH 임대아파트 및 매입임대주택 관리사무소다.


신청은 7월 7~9일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 노인인력개발원 유관기관에 방문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정된 접수처는 LH 홈페이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7월 23일 LH·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채용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악화된 고용여건 속에서 일자리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대단지 입주민의 고용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제공에 앞장서는 한편, 입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H, 임대주택 어르신 1,400명 '무지개 돌봄사원' 모집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