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ive 실시간

KTB운용, 로지스밸리와 베트남 물류센터 매매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소재 물류센터 1,200억원에 매입
연말 해외대체투자펀드 설정, 리츠 상장 추진

  • 이승배 기자
  • 2021-08-04 09:48:48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KTB운용, 로지스밸리와 베트남 물류센터 매매 업무협약 체결
3일 오후, 성남 로지스밸리 본사에서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와 윤건병 로지스밸리 대표이사(오른쪽)가 베트남 물류센터 매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KTB자산운용이 로지스밸리와 베트남 소재 물류센터 매매 거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로지스밸리는 물류센터 개발, 자동화 시스템, 풀필먼트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물류 전문 기업이다.


KTB자산운용은 해외 대체투자 펀드를 조성해 로지스밸리가 소유한 베트남 소재 물류센터를 약 1,200억 원에 매입한다. 매입 대상은 베트남 호치민, 하이퐁, 박닌에 위치한 3개 물류센터로 연면적이 총 109,819㎡(약 33,220평)이다. 이들 물류센터는 국내 대기업이 다수 진출한 베트남 내 주요 도시에 위치해 사업성이 높다.


해당 물류센터의 지분 30%는 로지스밸리가 보유해 주요 주주로 남는다. 더불어 로지스밸리가 해당 물류센터를 임차해 사용할 예정으로 임차 사용자가 주요 주주로 있는 만큼 투자 안정성도 확보하게 됐다.


펀드는 올해 말 설정되며 자산 안정화 이후 공모 리츠로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KTB자산운용은 이번 거래를 시작으로 로지스밸리가 개발 중인 해외 물류센터를 지속적으로 매입해 해외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KTB자산운용은 국내 투자 뿐 아니라 해외 대체투자에 강점을 가진 운용사로 총 50개 해외 대체투자 펀드에 3조 5,000억 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글로벌 물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중이며 최근 밀라노 소재 물류센터를 선매입 펀드로 설정한 바 있다. 해당 물류센터는 글로벌 물류기업 페덱스(Fedex)가 15년 간 임차해 사용할 예정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물류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베트남도 마찬가지”라며 “해외 우량자산 투자를 통해 높은 투자 성과를 올리고, 물류센터를 전초 기지로 삼아 국내 기업의 베트남 진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1.09.16 (장종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피KTB투자증권 6,950 60 -0.86%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