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ernative 실시간

중소벤처기업 정책 뉴스레터 'KOSME정책ⓔ知' 발간

  • 이재명 기자
  • 2021-09-03 10:00:11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중소기업, 온라인, 인터넷, 접근성, 연구실, 뉴스레터,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 중기

중소벤처기업 정책 뉴스레터 'KOSME정책ⓔ知' 발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책 이슈, 지원 사업, 연구 성과, 지역 동향 등 중소벤처기업 정책 최신 정보를 담은 ‘KOSME정책ⓔ知(이지)’ 뉴스레터를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KOSME정책ⓔ知'는 인터넷과 관련된 'ⓔ'와 한자어 '知(알다, 알리다)'를 통해 온라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았다. 동시에 영단어 'easy'를 연상하게 해 정책을 쉽게 알려주겠다는 목표를 표현했다는 게 중진공의 설명이다.


이 뉴스레터는 주요 내용으로 최신 정책 이슈(Issue), 중소기업(中企) 지원사업 안내(Inside), 시의성 있는 연구보고서(Research), 지역경제 동향(Region) 등 4개의 대주제로 분류해 전할 예정이다. 뉴스레터는 격주로 발간된다.


지난 8월 31일 발행한 제1호에서는 ‘디지털 지구의 오아시스, 메타버스’ 특집기사를 통해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인 메타버스 기술의 개념과 기술동향, 정책 시사점 등을 다뤘다.


중진공은 향후 지역 현장거점을 활용해 규제자유특구, 지역주력산업 등과 관련된 최신 지역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KOSME정책ⓔ知' 정기 구독은 메일로 신청 또는 담당자에게 전화로 요청하면 된다.


정병옥 중진공 정책연구실장은 “중소벤처기업 등 정책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최신 정책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KOSME정책ⓔ知'를 발간하게 됐다”며 “기업 현장에 유용한 수요자 맞춤형 정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중소벤처기업 대표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