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ney 실시간

신한서부티엔디리츠,12월 코스피 상장...공모가 5,000원

오는 17~18일 수요예측 후 24~26일 청약

  • 이승배 기자
  • 2021-11-08 09:58:02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신한서부티엔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신한서부티엔디리츠)가 연내 유가증권시장 입성을 위한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지난달 2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했다며 이날 이같이 밝혔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의 공모가는 5,000원이며 총 공모 주식수는 2,697만 7,842주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349억 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달 17~1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이달 24~26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받는다.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

유상증자 및 상장을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모리츠로서 신한서부티엔디제1호리츠(자리츠)의 지분 증권 100%를 편입하고, 자리츠는 서부티엔디가 확보 중인 용산 그랜드머큐어 호텔을 매입할 예정이다. 신한서부티엔디리츠의 상장이 완료되면 호텔을 자산으로 둔 리츠의 국내 최초 상장 사례가 된다.

모리츠의 주요 자산인 인천 스퀘어원은 연면적 약 5만 1,000평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인천 서남권역의 주요 상업 시설이다. 지하철 1호선 동춘역과 접해 있으며 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이 가까워 유동 인구 및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해당 부동산의 자산규모(AUM)는 약 3,875억 원이다.

자리츠가 매입 예정인 용산 그랜드머큐어 레지던스 호텔은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콤플렉스인 서울 드래곤시티 내 호텔 중 하나다. 용산역, 용산아이파크몰과 직접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풀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 객실 외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돼 있다. 해당 부동산의 자산 규모는 약 1,808억 원이다.

승만호 서부티엔디 및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대표이사는 “신한서부티엔디리츠는 임대 주택, 데이터센터 등 수익률 상승 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자산을 추가 편입해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