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사단법인 한류엑스포(KOREA EXPO) 주최,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제1회 “김치한류엑스포”가 열렸다.
제1회 김치한류엑스포는 김치관련 행사로서 국내최초로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공간 동시에 진행되어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갤럭시코퍼레이션에서 가위바위보 게임과 최근 17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대히트한 화제작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기획한 ‘김치게임무추파’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진행되었다. 본 게임은 11월 22일부터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기간 내 가장 많은 우승을 한 유저는 우승상금 456만원 수령과 홍보대사 이지훈과 함께 12월 연말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김치한류 엑스포 행사는 사단법인 한류엑스포,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등이 한국 김치와 올바른 한류 문화 확산을 위해 참여했다. 이외에도 농식품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의약품구매결제 서비스 팜페이를 운영하는 크레소티, 가게 운영을 위한 스마트솔루션 콜리를 서비스하는 아이큐브온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김치한류엑스포를 기획 및 주관하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김치가 중국의 전통음식이라는 주장에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김치게임’을 진행하여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100만명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알리는게 목표다”라고 밝혔다.
동시에 열린 오프라인 행사도 다채로웠다. 같은 시각에 오프라인행사장 한국의집에서 동시에 진행된 ‘김치한류엑스포’ 에서는 홍보대사 이지훈과 일본인 아내 아야네가 직접 참여하여 김장 행사, 오프라인 김치게임 등 김치와 관련된 행사가 진행되었고, 국내산 김치 100포기를 사단법인 해외입양연대 G.O.A.L에 기부하는 행사가 이루어져 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듯하게 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