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실시간

포스코인터내셔널, 사내벤처 i-ESG 출범…ESG분야 사업 진출

  • 서종갑 기자
  • 2022-01-20 14:19:00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김종웅(왼쪽) i-ESG 대표와 박성진 포스코 산학연협력실 실장이 포스코그룹 사내벤처 포벤처스 3기 벤처팀 출범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20일 사내벤처 ‘i-ESG’를 출범시키고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ESG) 분야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이 진행하는 ‘포벤처스 프로그램’ 3기 선발 기업인 i-ESG는 ESG에 특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ESG 대응에 제약이 있는 기업들에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ESG 특화 플랫폼을 지원한다.

i-ESG의 ESG 플랫폼은 AI 기반 리포트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ESG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국내·외 인증·평가 기관 대응을 위한 웹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종합상사의 해외 사업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ESG 연계 해외 마케팅 컨설팅,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수익 창출과 함께 사회·환경적 성과도 달성하는 투자인 ‘임팩트 투자 소싱’ 등 다양한 ESG 특화 서비스로의 확장이 기대된다. i-ESG는 그룹의 지원을 토대로 최장 1년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분사할 예정이다.

김종웅 i-ESG 대표는 “이제 ESG는 회사의 수익성과 직결되는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ESG 경영 관련 정보와 인프라가 현저히 부족한 상황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2.05.23 (장종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피POSCO홀딩스 292,500 1,000 +0.34%
코스피포스코인터내셔널 22,900 300 -1.29%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