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ney 실시간

안전 알아서 챙기면 인센티브…현대건설, 'H-안전지갑' 시행

안전수칙 준수, 안전신고 등에 안전포인트 제공
네이버페이로 현금처럼 사용…건당 최대 10만포인트

  • 진동영 기자
  • 2022-01-24 09:26:34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현장에 적용된 'H-안전지갑 제도'를 근무자들이 활용하는 모습. /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000720)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근로자에게 ‘무재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H-안전지갑제도’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H-안전지갑제도’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가 안전수칙 준수, 법정 안전교육 이수, 안전신고 및 제안을 할 경우 해당 근로자에게 달성 항목별 안전 포인트를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다. 올해 1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분기 내 전 현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회사는 현장 근로자가 당일 출근해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하면 본인 무재해 근무일수에 비례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근로자는 현대건설의 ‘H-안전지갑 플랫폼’에 가입한 후 현장근무 확인을 통해 일별 최소 100포인트에서 최대 1,600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작업 중 사고 발생 및 불안전한 행동 시에는 기존 가중치 포인트는 초기화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일대일 비율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네이버쇼핑이나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또 현장에 신규 채용된 근로자들은 신규·정기 안전교육 이수 때마다 5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안전 신고 및 제안을 할 경우 더 많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근로자가 현장에서 작업 중 위험한 상태 혹은 타 근로자의 불안전한 행동 등 위험요인을 발견하거나 안전 보건에 대한 제안내용을 등록하면 최대 10만 포인트를 받는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장 근로자의 안전 의식 내재화 및 안전관리 솔선수범을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 강화로 안전하고 행복한 현장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2022.05.23 (장종료)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추세차트 EBITDA 마진율
코스피현대건설 41,100 0 0.00%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