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실시간

군인공제회,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 '속도'

2005년 투자한 복합단지개발사업...인허가 탓 답보
택지조성 착수하며 공사 재개..2월 중 택지분양 예정
김유근 이사장 "김해 발전 도움..빠른 사업추진 필요"

  • 김민경 기자
  • 2022-01-27 09:35:52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군인공제회, 김해복합개발사업, 군인공제회부실, 부동산개발, 김해, 김해복합스포츠조성사업, 김유근이사장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26일 김해시 진례면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현황을 살피고 있다./사진=군인공제회


군인공제회의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김해 사업은 군인공제회가 지난 2005년 투자한 부동산 개발 사업장으로 현재 안고 있는 부실 사업장 중 가장 큰 규모다.

군인공제회는 김유근 이사장이 26일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과 함께 향후 사업추진 관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은 김해시 진례면 일대 약 367만㎡에 주택단지(공동주택 외), 골프장, 운동장(축구장 외) 등 주거·체육시설이 건설되는 사업이다. 2005년 출범 당시 국내 최초 선진형 스포츠·레저 첨단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인허가 등으로 인해 장기간 사업이 지연돼왔다.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은 지난 2019년 5월 주택단지인 총 98만2440㎡의 사업부지에 택지조성 공사를 착수하며 재개됐다. 현재 택지조성을 위한 토목공사는 81%로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군인공제회는 "공사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택지분양 및 골프장 조성에 대한 사업추진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현장을 방문한 김유근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김태훈 록인김해레스포타운 대표와 공사 진행현황과 사업장 입지 및 여건, 향후 추진방안을 공유하고 추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김태훈 대표는 "올해 주택단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고 외부 전문기관이 참여한 사업 타당성분석 용역이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본격적인 택지분양은 2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후 순차적으로 골프장 및 운동장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진행된 토의에서는 택지분양과 관련해 군인공제회 회원아파트 공급 등 다양한 방안들이 나왔다. 김유근 이사장은 현장토의에서 "김해 복합스포츠·레저시설 조성사업이 계획대로 완료되면 김해 서부지역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사업추진이 지연됐는데 김해시와 코레일테크 등 주주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추진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본회는 물론 록인김해레스포타운 등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