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하나증권-SK온-하나대체운용, 2차전지 투자 위해 손 잡았다

유망 프로젝트 발굴·투자·금융주선 등 공동 사업 삼각동맹 체결

  • 박시은 기자
  • 2023-04-25 10:00:16
  • 프린트하기
  • 이메일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오른쪽부터)하나증권 강성묵 대표,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 이후승 하나대체운용 대표가 24일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2차전지 에코시스템(Eco-system) 투자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증권은 24일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SK온, 하나대체운용과 2차전지 에코시스템(Eco-system) 투자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2차전지 에코시스템 투자에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K온은 산업기술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유망 기술들을 발굴해 2차전지 에코시스템 사업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하나증권과 하나대체운용은 SK온의 각종 투자와 자금 조달에 참여하여 추가 프로젝트의 발굴, 투자, 금융 주선을 위한 공동 사업(JV)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는 “에너지 전환과 탈탄소라는 거대한 변화의 흐름에서 금융권에서도 혁신적인 도전을 감내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SK온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엿보고 투자 영역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찬 SK온 경영지원총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2차전지 산업 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3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소부장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승 하나대체운용 대표는 “업무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해 펀드의 결성과 운용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은 good4u@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닫기

LIVE라이브 와이어

LIVE라이브 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