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 원 상당을 취득하기로 했다. 또 위메이드 창업자인 박관호 의장이 보유한 주식 150억원어치를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1.27%를 보유하게 됐다. 박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WEMIX)를 매입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SK플래닛 지분 7.08%를 200억 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위메이드의 지식재산(IP) 사업 자회사 전기아이피도 SK플래닛 지분 5.31%를 150억 원에 인수했다. 이로써 위메이드와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총 12.39%를 보유하게 됐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 등 시너지를 모색하고 향후 OK캐쉬백 멤버십 템 NFT(TEM NFT) 등 블록체인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으로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는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연결 등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