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부동산 전문 아티클 및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가 국내 사모펀드 정보를 총망라한 사모펀드 리포트 ‘SPI 한국 부동산 사모펀드 마켓인사이트’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SPI가 지난 3년간 수집, 분석한 사모펀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외 사모펀드 시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해외 사모펀드의 트랜드 및 투자 자산에 대한 분석', 국내 시장 플레이어의 현황을 담은 ‘섹터별 운용사 랭킹’에 더해 ‘2024년 신규 설정 사모펀드 리스트’등 시장 흐름 파악에 중요한 정보를 담았다.
SPI는 현재 약 40개 운용사의 3000여 개 사모펀드(중복펀드 제외)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SPI 사모펀드 정보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에서는 각 사모펀드의 섹터, 투자전략, 설정원본액, 설정일, 투자자산, 투자자산 주소, 운용기간, AUM 등 중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현재 SPI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 배포 중이며 영문 리포트도 제공한다.
김정은 SPI 대표는 “SPI의 최종적인 목표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이들이 가장 먼저 찾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며 “이번 사모펀드 리포트는 그간 SPI가 면밀히 수집 분석한 사모펀드 데이터를 선보이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